광산구 이야기꽃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강좌 실시
상태바
광산구 이야기꽃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강좌 실시
  • 홍승규 기자
  • 승인 2020.07.2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인문독서아카데미 ‘건강 밥상 한식’ 상영, 7월부터 온라인 강좌 이어와
▲ 광산구 이야기꽃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강좌 실시
[광주전남일보] 23일 광산구 이야기꽃도서관이, 인문독서아카데미 강좌 ‘건강 밥상 한식’을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으로 상영한다.

광주광역시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휴관 중인 도서관이, 시민의 안전한 독서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을 활용하고 있는 것. 도서관 측은 사전 신청한 수강생들을 ‘네이버 밴드’로 초대하고 초대된 시민들은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개인 스마트 기기로 접속해 동영상을 보며 댓글로 강사와 소통하는 방식으로 강좌는 진행된다.

이야기꽃도서관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강좌에 나선 것은 이달 초. 현재 이야기꽃도서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주요 프로그램은 ‘먹고 사는 우리’를 위한 보통의 인문학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그림책과 떠나는 근현대사 여행’ 동아리 역량강화 워크숍 등이다.

나아가 도서관 측은 예정돼있는 초등생 여름 독서교실, 18∼60개월 영유아와 보호자 북스타트 등도 개강 시기 상황에 맞춰 온라인 강의 여부를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플랫폼 등을 활용한 온라인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