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코로나19 대응 돌봄이웃 밑반찬 지원 나서
상태바
북구, 코로나19 대응 돌봄이웃 밑반찬 지원 나서
  • 오경재 기자
  • 승인 2020.07.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7일까지 노인, 장애인, 1인 위기가구 등 총 850세대 대상 밑반찬 제공
▲ 광주광역시_북구청
[광주전남일보] 광주시 북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지원에 나선다.

북구는 다음달 7일까지 노인, 장애인, 1인 위기가구 등 돌봄이웃 850세대를 대상으로 밑반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북구 소재 지역자활센터 사업단에서 제작하는 반찬을 제공하며 지역자활센터 2개소, 종합사회복지기관 6개소와 함께 추진한다.

북구는 각 동행정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추천 받은 대상자의 가정에 밑반찬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밑반찬 전달 시 취약계층의 건강상태 등 안부를 확인하고 코로나19에 따른 사회복지 수요도 파악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북구는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돌봄이웃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코로나19 방역약품, 도시락, 선풍기, 쿨스카프 등 2억 3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아울러 현재까지 코로나19 자가격리자 3910명에게 보건키트와 생필품 세트를 지원했으며 북구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독용 스프레이 9000여 개를 전달하는 등 지역감염 확산 방지에 노력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