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세금 고지서 전자송달 확대, 감면 혜택도”
상태바
남구 “세금 고지서 전자송달 확대, 감면 혜택도”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7.2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 납부시 세금 할인…자원 및 예산 절감 효과
▲ 광주광역시_남구청
[광주전남일보] 광주 남구는 코로나 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지서 전달 과정에서 사람과의 대면 접촉 최소화 차원에서 스마트폰을 통한 고지서 송달을 확대하기로 했다.

모바일 전자 송달을 통해 납세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세금 절감의 혜택까지 주어지기 때문에 세금 고지서 비대면 송달 방식을 적극적으로 안내하겠다는 게 남구의 방침이다.

남구는 28일 “광주지역 코로나 19 지역사회 감염이 지속됨에 따라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지서 전달을 비대면 송달 방식으로 개선·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세금 고지서 모바일 송달은 스마트폰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12개 금융회사 가운데 납세자가 이용하고자 하는 금융회사의 앱을 다운받거나, 카카오페이 및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간편 결제 앱을 통해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또 스마트 위택스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납세자는 해당 앱을 통해 남구에서 발송한 고지서를 받을 수 있으며 휴대폰을 통해 수납도 할 수 있다.

특히 전자 송달을 신청하면 건당 150원이 할인되며 자동납부까지 신청할 경우 500원의 세금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남구는 모바일 전자 송달 조기 정착과 코로나 19 확산 차단, 납세자의 절세 효과를 위해 홍보 안내문 제작과 함께 남구청 홈페이지 배너 및 구청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남구청 블로그를 통해 관내 16개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또 구청과 16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직원과 통장 및 유관단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송달 방법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종이 고지서 없는 세무 행정을 통해 자원 및 예산 절감을 도모하고 송달 방식 개선으로 납세자에게 세액 공제 혜택 및 변화된 생활패턴에 발맞춰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