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아동권리 공모전’ 결과 발표
상태바
광양시, ‘아동권리 공모전’ 결과 발표
  • 임천식 기자
  • 승인 2020.08.05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선정, 우수 제안 정책사업에 적극 반영
▲ 광양시, ‘아동권리 공모전’ 결과 발표
[광주전남일보] 광양시는 8월 5일 아동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아동 정책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실시한 ‘아동권리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광양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는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21건이 접수됐다.

접수된 공모사업은 소관 담당부서와 지난 4일 열린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실현 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내용 충실성을 기준으로 총 9건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확보하기 위한 놀이터 재설립 추진’ 건으로 기존의 전통식 놀이터에서 벗어나 모험놀이터, 창조적 놀이터로 조성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 2건으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어울릴 수 있게 유휴공간에 사방치기, 8자놀이 등이 그려진 ‘바닥 그림 놀이터’ 조성 제안과 코로나19 예방 등을 위해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손 씻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뽀득뽀득 손 씻기가 즐거워’ 제안이 공감을 얻었다.

송명종 아동친화도시과장은 “기준 점수 이상으로 채택된 제안은 최대한 아동친화도시 정책사업으로 반영토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앞으로도 아동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해 아동친화도시 구현에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