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2021학년도 대학 입시를 대비하다
상태바
장흥고 2021학년도 대학 입시를 대비하다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0.08.0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 학부모 대상 입시 설명회
▲ 장흥고 2021학년도 대학 입시를 대비하다
[광주전남일보] 장흥고등학교는 지난 6일 시청각실에서 2021학년도 대입을 위한 고3 학부모 대상 입시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입시 설명회는 장흥고등학교 심윤희 진로진학상담교사의 주관으로 이루어졌다.

심윤희 교사는 전남 진로 진학 센터 위원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대입과 관련해 다양한 경험을 지니고 있어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설명회는 2021학년도 수시 전형 대비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먼저 코로나로 인해 조정된 대입 일정을 안내하고 수시의 큰 틀인 학생부 교과와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이어갔다.

또 주요 대학의 수시 전형에 대해 안내하고 각 대학별 전형의 특징을 자세하게 다뤘다.

마지막으로 자소서 작성 요령과 면접을 준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다양한 사례를 제시해 설명해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입시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복잡한 대입 전형으로 인해 수시에서 어떤 전형에 응시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경험이 많은 강사님이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며 설명해 주어 감을 잡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입시 설명회를 주도한 심윤희 교사는 “생각했던 것보다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열의가 뜨거워 놀라웠다”며 “대입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각종 대입 정보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 또한 무척 중요한데, 그런 면에서 장흥고 학생들은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