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마을공동체 사업 회계실무 지원단 모집
상태바
남구, 마을공동체 사업 회계실무 지원단 모집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8.1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조금 업무 등 지원 위해 4명 선발…14일까지 접수
▲ 광주광역시_남구청
[광주전남일보] 광주 남구는 마을공동체 사업 참여단체의 보조금 집행과 정산 등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마을 현장에서 함께 일할 회계실무 지원단원을 공개 모집한다.

10일 남구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주민등록상 광주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남구 마을공동체 사업 회계실무 지원단’ 모집이 진행된다.

광주 지역에 소재한 마을공동체에서 몸담고 있는 활동가이거나, 광주시 또는 자치구 마을공모 사업 등을 통해 보조금 집행 관련 경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4명이다.

계약일로부터 올해 연말까지 1주일에 오후 2시간 범위 내에서 2~3회 이상 현장에서 회계실무 상담 및 교육 활동을 하는 조건이며 활동 수당은 2020년 광주시 생활임금을 적용해 1시간당 1만353원이 주어진다.

지원단 참여 신청서는 남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은 뒤 14일 이전까지 구청 7층 주민자치과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24일 발표된다.

남구 관계자는 “풀뿌리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주민 주도의 마을 공동체 사업이 활성화되고 있는데, 회계분야에 능통한 활동가가 없어 마을공동체 사업 참여단체에서 애를 먹고 있다”며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회계실무 지원단을 모집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