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마을세무사 무료 세무상담 지속운영
상태바
동구, 마을세무사 무료 세무상담 지속운영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8.2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에게 국세·지방세 관련 비대면 상담서비스 제공
▲ 광주광역시_동구청
[광주전남일보] 광주 동구가 법률지식 부족과 경제적 형편 등으로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마을세무사를 위촉해 무료 세무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구는 2016년 6월부터 모두 7명의 마을세무사를 위촉하고 국세와 지방세에 대한 무료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요즘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취약계층, 영세사업자, 전통시장 상인 등에 대한 상담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동구는 활발한 도시개발과 재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부동산 양도세 관련 문의가 많아 마을세무사와 연계해 충분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나서고 있다.

마을세무사 무료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동구청 세무1과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해당 마을세무사와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전화나 팩스·이메일로 신청 및 1차 상담이 가능하고 2차로 세무사 사무실에 직접 방문해 상담할 수 있다.

단 각종 신고서 작성과 신고 대행은 제외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예방을 위해 전화나 팩스·이메일 등 비대면 상담을 권장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세무1과 세정운영계 ☎608-3101~2. 동구 관계자는 “마을세무사를 통한 고충상담으로 납세자들이 각종 세금부과나 감면에 대한 사전지식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마을세무사 운영 등 구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세무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