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집중호우 피해 구호물품 잇따라
상태바
담양군, 집중호우 피해 구호물품 잇따라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0.08.3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담양군에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본 수재민의 아픔을 함께하려는 온정 손길이 이어지면서 전국 각지에서 기탁한 물품이 줄을 잇고 있다.

[광주전남일보] 담양군은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본 수재민의 아픔을 함께하려는 온정 손길이 이어지면서 전국 각지에서 기탁한 물품이 줄을 잇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지난 7~8일 집중호우로 최고 600㎜가 넘는 폭우가 내리면서 담양 전 지역에 침수피해가 속출했다.

이로 인해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자원봉사자가 피해 현장을 찾아 복구 작업에 참여하며 구슬땀을 흘리는 한편 피해 상인과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기탁행렬이 끝없이 이어졌다.

수해 구호물품은 한 달여가 지난 지금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광주 소재 찬해유통에서는 2,000만원 상당의 선풍기 300대를 기탁했으며 신세계사이먼에서 1,000만원 상당의 쌀을, ㈜남도금형에서 1,000만원 상당의 벽지와 장판을 지원했다.

전남도의회와 민주당도당위원회에서는 500만원 상당의 선풍기를 각각 기탁했으며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여성위원회에서도 150만원 상당의 선풍기를 이재민을 위해 지원했다.

다른 지역에서도 마음을 전해왔다.

자매결연도시 서울 용산구에서 500만원 상당의 쌀을 지원했으며 전남 무안군에서도 이재민을 위한 수건과 양파즙을, 광주은행 도청지점에서 750만원 상당의 각종 구호물품과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에서도 100만원 상당의 생수와 컵라면을 지원했다.

또한 담양 현부엌가구실내장식에서는 피해 지역에 150만원 상당의 도배와 싱크대를 지원했으며 죽순영농조합법인에서 100만원 상당의 벽지와 장판을, 비바리수산에서는 150만원 상당의 장어와 갈치를 기탁했다.

최형식 군수는 “수재민의 고통을 함께하고자 전국 각지에서 사랑을 베풀어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많은 분들의 사랑과 온정에 보답하는 뜻에서 수재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