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상태바
광주 서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홍승규 기자
  • 승인 2020.09.0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체감형 적극행정 실천한 유공 공무원 포상
▲ 광주 서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광주전남일보]광주 서구는 지난 1일 창의성·전문성을 발휘한 적극행정을 통해 주민편익 증진에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이번 우수공무원 선발은 주민과 부서가 추천한 총 10건의 우수사례에 대해 직원 설문조사와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심의를 거쳐 진행됐으며 그 결과 총 3명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이 선정됐다.

최우수 등급을 받은 장애인희망복지과 김명숙 팀장은 경제적 어려움과 가정 내 목욕시설의 열악함으로 위생관리가 어려운 장애인을 위한 관내 목욕탕을 적극 섭외해 장애인 전용목욕 서비스를 제공했다.

우수 등급을 받은 기획실 김형욱 주무관은 광주지역 최초로 재활용 쓰레기를 넣으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AI 재활용 수거기 ‘네프론’ 설치를 추진했다.

아울러 장려 등급을 받은 건설과 주민수 주무관은 보도에 설치된 가로등 분전함 부피를 축소하고 어두운 가로수길에 보행등을 추가 설치하는 등 걷기 편한 거리 조성에 힘썼다.

최종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는 특별휴가 및 근무성적평정 시 가산점 등 각종 인센티브가 부여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우수공무원 선발에서는 근무성적평정 시 지급되는 가산점을 높이고 추천 공무원 전원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등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보상을 대폭 확대해 적극행정을 장려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코로나19 등으로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공직자의 적극적인 업무처리가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실천한 공무원에 대한 확실한 보상으로 적극행정 공직문화를 조성해 주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