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온라인 정보화교육 시행
상태바
광주 서구, 온라인 정보화교육 시행
  • 홍승규 기자
  • 승인 2020.09.0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1단계’로 하향 시, 오프라인으로 전환하는 유연한 온·오프라인 강의
▲ 광주서구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정보화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광주전남일보] 광주서구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정보화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시대가 대두됨에 따라 디지털 비사용자들이 디지털 영역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연이은‘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격상에 갑작스럽게 중단되는 교육에 대한 대안으로 마련됐다.

지난 8일 시작된 온라인 정보화교육은 유튜브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되며 매주 화, 수, 목, 금에 운영된다.

매월 3~4개로 운영되는 교육 과정은 1과정 당 16명씩 신청을 받지만 실시간 방송 이후에는 누구든지 다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온라인 강의는 비대면 강의에 대한 수강생들의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유선 및 유튜브 댓글로 질의응답이 가능케 하는 등 소통 위주의 서비스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으로 서구는 디지털에 취약한 노년층을 위해‘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오프라인 강의를 유연하게 전환하는 방식을 통해 온라인 정보화교육에 대한 단점을 보완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디지털 취약계층이 집에서도 안전하게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며“온라인 정보화교육이 시민들에게 디지털 영역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이자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