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상 ‘쾌거’
상태바
동구,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상 ‘쾌거’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9.14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기초 353개 사례 공모, ‘기후환경’·‘지역문화’ 2개 분야 수상
▲ 동구,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상 ‘쾌거’
[광주전남일보] 광주 동구가 올해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기후환경’과 ‘지역문화’ 등 2개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전국 144개 기초자치단체에서 353개 사례가 공모됐으며 동구는 1·2차 심사를 거쳐 두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게 됐다.

동구는 ‘기후환경’ 분야에 ‘민·관 협치를 통한 사과가 익어가는 자원순환 초록마을 만들기’라는 주제로 공모했다.

주민협의체 구성 등 민·관 협력체계 구축으로 자원순환마을 조성 재활용 전문가 자원순환 해설사 양성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수거를 선별적으로 선도하는 등 주민들의 실생활을 반영한 주민자치 실현으로 공감행정의 기반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문화’ 분야에서는 동구 미로센터 워킹그룹 주도의 ‘공공 공간 문화민주화와 지역문화 활성화‘라는 주제로 공모했다.

이 부분에서는 전문예술인과 주민참여 지원 기초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지원 지역문화 가치 브랜드화 등 주민과 함께하는 공공시설의 운영으로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환경구축을 하는 데 일조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환경·지역문화 분야는 청소행정혁신을 통한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주민 누구나 생활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왔는데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남은 임기에도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 동구’라는 구정목표 실현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