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립도서관, 독서보조기기 설치 ‘장애인 독서편익 증진’
상태바
여수시립도서관, 독서보조기기 설치 ‘장애인 독서편익 증진’
  • 임천식 기자
  • 승인 2020.09.1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신·쌍봉도서관 2개관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020년 공공도서관 독서보조기기 국고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국비 포함 2천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 이순신도서관과 쌍봉도서관 2개관에 장애인 편익을 위한 독서보조기기를 설치했다. (사진은 지난 9일 여수시이순신도서관에서 한 시민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독서확대기를 이용해 독서를 하고 있다.)0
[광주전남일보] 여수시가 이순신도서관과 쌍봉도서관 2개관에 장애인 편익을 위한 독서보조기기를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2020년 공공도서관 독서보조기기 국고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국비 포함 2천2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추진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독서확대기, 청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증폭기, 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높낮이 조절가능 책상이 설치돼 시각 및 청각장애인들의 정보접근과 독서활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순신도서관은 미래 4차 산업혁명을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큰글자 책,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학습실 책상 및 자동도서대출반납기 등 장애인 편익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 도서관을 찾는 장애인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보조기기 설치로 도서관 이용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이 독서를 하는데 불편사항을 최소화해 많은 분들이 도서관을 애용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보이용 평등권 보장을 위해 공공서비스 강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