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추석 연휴 코로나19 확산 방지 '총력'
상태바
곡성군, 추석 연휴 코로나19 확산 방지 '총력'
  • 임천식 기자
  • 승인 2020.10.0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에 취약한 다중이용시설 등 126개소 점검
곡성군 안전건설과 안전총괄팀이 추석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재래시장을 돌며 방역 활동을 전개했다.
곡성군 안전건설과 안전총괄팀이 추석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재래시장을 돌며 방역 활동을 전개했다.

[광주전남일보]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5일간의 추석 연휴기간을 특별 방역기간으로 정하고, 추석 연휴 방역대책’을 마련, 방역 현황을 집중 점검했다.  

군은 관내 다중이용시설 126개소에 대해 군 직원 63명이 매일 1회 이상, 손소독제 비치 및 출입자 명부 작성 등 방역 조치 현황, 종사자 및 방문객의 마스크 착용 실태, 관광지·유원시설 방역수칙 이행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또한 9월 30일과 10월 4일에는 전라남도·곡성군 합동 점검반을 편성하여 관내 다중이용시설, 터미널, 역, 식당 등 51개소에 대해 점검하고 시설 이용자에게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손 씻기 홍보활동과 함께 마스크를 무료 배부 하였다.

아울러 관내 코로나19 감염을 방지하고자 연휴기간 자가격리 대상자들에 대해 1:1 전담공무원을 지정하여 매일 증상을 확인하고 무단이탈이 일어나지 않도록 집중 관리하였고,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 및 선별진료소를 운영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 곡성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예방수칙 준수로 추석 연휴 1명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공직자, 유관기관 모두가 하나 되어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