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미래 농정.수산발전협의회 출범
상태바
무안군, 미래 농정.수산발전협의회 출범
  • 김창욱 기자
  • 승인 2020.10.1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혁신을 위한 정책 발굴과 기관간 협력 토대 마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8일 군청 회의실에서 미래 농정·수산발전협의회를 출범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8일 군청 회의실에서 미래 농정·수산발전협의회를 출범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

[광주전남일보]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8일 군청 회의실에서 미래 농정·수산발전협의회를 출범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무안군 미래농업 발전과 지속가능한 농정혁신을 이뤄 농어업인의 소득창출 방안을 공동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김산 군수를 비롯한 농․수․축협장, 산림조합장,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해 농정현안과 각 기관별 협력사업 등을 논의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농어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특히 기후변화 대응, 스마트팜, 첨단농업복합단지 조성 등 미래지향적 정책설정과 양파, 마늘 등 밭 농업의 생산성 증대와 품질향상이 중요하다는데 공감했다.

경관농업단지 조성을 통한 관광지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 농협과 함께 협력하기로 했으며, 포스트코로나시대 인력수급대책에 대해 군과 농․축․수산기관이 함께 협력하여 대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김산 군수는 “농업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한 관행적·반복적인 접근을 탈피하고, 농어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발굴과 제도개선 등 혁신이 필요하다”며“앞으로 이런 협의체를 잘 발전시켜 농어민소득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