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나눔·생명·희망’ 숨은 의인 공개 모집
상태바
나주시, ‘나눔·생명·희망’ 숨은 의인 공개 모집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0.10.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1일까지 시민 추천 방식…12월 정례조회서 시상
민선 7기 공약 민주시민 교육 및 육성 지원 사업 일환
나주시청 전경
나주시청 전경

[광주전남일보] 나주시가 성숙한 시민사회 구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인물상인 ‘숨은 의인’(義人)을 찾아 나섰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민선 7기 공약사항인 민주시민 교육 및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31일까지 시민 추천 방식의 ‘숨은 의인’을 공개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사회봉사와 인적·물적 재능기부에 꾸준히 힘써온 ‘나눔실천’, 안전과 생명, 환경보호에 앞장서온 ‘생명사랑’, 지역사회 화합과 용기를 불어넣는 ‘희망전파’ 등 민주시민으로써 지녀야 할 권리와 책임의식을 실천하는 인물 또는 민간단체다.

대상자는 공고일(‘20. 10. 12) 현재 나주시에 주소를 둔 시민과 기관·직장인 또는 각종 민간단체로 추천서, 공적조서 등을 작성해 시청 총무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과 관련된 세부 내용과 구비서류 양식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11월 중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숨은 의인을 최종 선정하고 오는 12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는 정례조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웃을 사랑하고, 생명을 귀하게 여기며, 함께 희망을 만드는 사람이 민주시민이요 의인”이라며 “나주시민의 상과 더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숨은 의인 발굴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