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홈페이지 전면 개편...2일 개통
상태바
전남교육청, 홈페이지 전면 개편...2일 개통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0.11.0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시대 사용자 중심 웹서비스 한 단계 도약” 기대
전라남도교육청 개편 홈페이지 메인화면 캡처 사진
전라남도교육청 개편 홈페이지 메인화면 캡처 화면

[광주전남일보]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 인터넷 홈페이지가 전면 개편돼 2일 새롭게 선보였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언택트 시대에 걸맞는 대민 웹 서비스 개선을 위해 사용자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해 11월 2일부터 정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학생/학부모, 일반인, 교직원이 자주 찾는 메뉴를 분리해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교육청 메인 홈페이지’와 ‘교육정보모두 홈페이지’, ‘정보공개 홈페이지’가 별도로 운영된다.

메인 홈페이지는 일반인들이 자주 찾는 민원/신고/제안, 시험/채용정보 및 홍보 위주로 운영하고, ‘교육정보모두 홈페이지’는 전남형미래학교/방과후학교/교원치유센터 등 전라남도교육청 특색사업을 ‘따로 또 함께’ 운영한다. ‘정보공개 홈페이지’는 교육정보통계 및 청렴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2021년부터는 재정정보를 K-에듀파인(교육재정관리시스템)과 연계해 자동으로 게시해 학교 업무경감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새 홈페이지는 모바일, 태블릿, PC 브라우저에 맞춰 변형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됐고, 이전보다 큰 서체를 사용해 가독성도 높였다.

윤명식 예산과장은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만족스러운 양방향 소통, 공유 등을 확대하고, 콘텐츠 및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