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교예술교육 교사 역량강화 연수 ‘호응’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교예술교육 교사 역량강화 연수 ‘호응’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0.11.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이 가득한 교실, 예술로 꿈꾸는 선생님!”
전라남도교육청‘예술로 꿈꾸는 선생님’ 프로그램 운영 사진
전라남도교육청‘예술로 꿈꾸는 선생님’ 프로그램 운영 사진

[광주전남일보]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난 8월 5일부터 시작한 학교예술교육 교사역량강화 연수 ‘예술로 꿈꾸는 선생님’을 11월 1일(일)까지 총 11회, 1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예술적 감수성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행복한 민주시민’이라는 비전 아래 교육과정에서 교원과 학교의 예술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의 예술체험 생활화를 확대하기 위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세부적으로는 ‘키네틱 아티스트, 사운드 디자이너, 보일까 말까 그림책, 교육뮤지컬 드라마틱하게 경험하기,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교육연극의 만남, 예술로 미적체험 수업해요, 행복한 미술체험’등 총 7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연수 후 프로그램 별로 설문에 참여한 교사들은 “실제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 막연하게 생각했던 예술 분야에 대해 경험하고, 교실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연수 프로그램이 구성돼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학기 중이나 방학 중에도 관련 연수가 주기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면서 “운영 시간도 더 길었으면 좋겠다. 권역 별로 운영해 더 많은 선생님들이 참여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선치 도교육청 체육건강예술과장은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는 교사의 예술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교실에서 학생들이 예술을 체험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는 취지로 연수를 기획했다.”면서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선생님들이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체계적인 연수를 지원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021년에도 교육과정에서 실천 가능한 예술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의 예술체험 기회를 확대해 ‘모두를 위한 예술교육’이 될 수 있도록 예술교육 내실화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