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중국 지주시에 국제 반도체산업단지 출범 축하 인사
상태바
구례군, 중국 지주시에 국제 반도체산업단지 출범 축하 인사
  • 임천식 기자
  • 승인 2020.11.1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29일 중국 안휘성 지주시에서 한중(지주) 국제협력 반도체산업단지가 정식으로 출범했다.
지난 10월 29일 중국 안휘성 지주시에서 한중(지주) 국제협력 반도체산업단지가 정식으로 출범했다.

[광주전남일보] 지난 10월 29일 중국 안휘성 지주시에서 한중(지주) 국제협력 반도체산업단지가 정식으로 출범했다. 이에 김순호 구례군수는 특별히 지주시 인민정부에 축하서신을 보냈다.

김순호 군수는 “제4차 산업혁명이 전 세계에서 큰 화두이며 초고속-초연결 시대에서 핵심 역할을 발휘하는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구례군은 한중 기업인의 상호 교류, 협력관계 수립을 전적으로 지지하고, 코로나19 사태 종식 이후 기업인들과 함께 지주 산업단지를 방문하여 교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례군과 지주시는 2003년 11월에 우호도시 관계를 체결하였다. 십여 년 간 양측은 문화, 교육, 경제무역, 농업,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교류 및 협력을 효과적으로 전개하였다.

구례군은 중국 국제우호도시연합회의 “대중국 우호도시 교류협력상”을 잇따라 2회 수상하기도 하였다. 올해 코로나19와 수해 등 엄중한 시련에 직면하면서 구례군과 지주시는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며 서로의 노하우를 적극 공유하였다. 이로써 한중 우호관계를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가 되면서 한중 우호교류사에 또 한 번의 미담을 탄생시켰다.

이번에 출범한 안휘 한중(지주) 국제협력 반도체산업단지는 안휘성 최초의 국제협력산업단지이다. 이곳은 국제적 이념과 표준, 그리고 요소와 기술에 근거해 더욱 높은 차원의 국제협력산업 플랫폼, 중국 국내 특화 패키징 반도체산업기지, 지역산업발전 신고지(新高地)로 조성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구례군은 지주시와의 산업경제 교류의 성장 동력을 이끌어내고 한층 발전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