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2020년 온택트 전라남도 귀농산어촌 박람회 참가
상태바
구례군, 2020년 온택트 전라남도 귀농산어촌 박람회 참가
  • 임천식 기자
  • 승인 2020.11.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정책으로‘슬기로운 귀농귀촌 생활’홍보
구례군청 전경
구례군청 전경

[광주전남일보]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0년 온택트 전라남도 귀농산어촌 박람회에 구례군을 비롯한 21개 시군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전남일보와 (사)전남귀농어귀촌인연합회가 공동주최하여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택트 방식으로 처음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온택트로 진행되는 만큼 김대중 컨벤션센터 3층에 스튜디오를 마련하여 온라인 귀농‧귀촌 강연세미나, 집에서 즐기는 방구석 콘서트, 랜선 장기자랑, 온라인 쿡방, 출석체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도시민의 참여율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전시 부스를 운영하여 구례 농업인이 생산한 농‧특산물을 전시홍보하고 구례만의 특화된 귀농귀촌 정책을 도시민들에게 안내하며 도시민 유치를 위한 홍보와 상담을 적극 진행 할 예정이다.

구례군 관계자는“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해 도시화와 산업화로 발전한 대한민국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게 되었으며, 농촌의 소중함이 널리 퍼지고 귀촌을 새로운 대안으로 생각하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특히 코로나로 인해 농업인들의 판로가 제한되는 등 어려움이 많아서 언택트를 통한 판로확보가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남도의 우수한 농‧특산물이 전국에 알려지고, 농업인들께서 힘을 얻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