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문화재단 '고담시티 문화 리빙랩' 展 개막
상태바
담양군문화재단 '고담시티 문화 리빙랩' 展 개막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0.12.0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문화재단이 오는 12월 4일부터 31일까지 아카이브 전시 ‘고담(고창·담양)시티 문화 리빙랩’ 展을 담양 남촌미술관(담양읍 죽향대로 1290)에서 개최한다.
담양군문화재단이 오는 12월 4일부터 31일까지 아카이브 전시 ‘고담(고창·담양)시티 문화 리빙랩’ 展을 담양 남촌미술관(담양읍 죽향대로 1290)에서 개최한다.

[광주전남일보] 담양군문화재단이 오는 12월 4일부터 31일까지 아카이브 전시 ‘고담(고창·담양)시티 문화 리빙랩’ 展을 담양 남촌미술관(담양읍 죽향대로 1290)에서 개최한다.

담양군문화재단은 고창문화관광재단과 협력해 지난 7월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에서 주최한 ‘2020지역문화재단 역량강화사업 - 지역 간 연계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 11월 현재까지 약 4개월 간 마을의 다양한 대상자를 선정해, 자신의 사연을 상징하는 오브제(사물)를 그림·낙서·사진 등으로 표현하고 이를 작품으로 구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전시는 ‘고담(고창·담양)시티 문화 리빙랩’ 프로젝트의 수행 기록을 공유하는 아카이브 전시로, 약 70여 명의 마을 대상자가 참여하여 ‘누구나 한번 쯤 가져보았을 법한 물건과 추억’, ‘그것들을 한 번도 가져보지 못한 이들’, ‘가진 것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 나누어줄 것이 많은 사람이 부자’라는 총 3개 섹션, 약 200여 점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주민과 예술가의 참여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문화재단의 협력과 네트워크 조성을 위해 진행된 이번 전시는 자신에게 소중한 것과 그 사연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참여자와 예술가 모두가 ‘공감’하고 ‘소통’하며 기록한 모든 오브제를 작품화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다문화, 노인복지 등 전시 주제를 확장하고 주민 대상 참여문화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 주민의 문화적 행복과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최근 코로나19의 지역감염 확산 추세에 대비하여 전시장 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별도의 개막식 없이 프리오픈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재)담양군문화재단(061-383-824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