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일가족 3명 코로나19 확진 판정
상태바
담양군 일가족 3명 코로나19 확진 판정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0.12.1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형식 군수, 김장 모임 및 연말연시 소모임 자제 호소
최형식 담양군수가 관내 코로나19 확진자가 3명 발생함에 따라 긴급 부리핑을 갖고 "가족모임이나 소모임 자제"를 당부하고 있다.
최형식 담양군수가 관내 코로나19 확진자가 3명 발생함에 따라 긴급 부리핑을 갖고 "가족모임이나 소모임 자제"를 당부하고 있다.

[광주전남일보] 지난 9일 오후 담양군에서 일가족 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군은 10일 “현재 담양군의 누적 확진자는 6명으로 확진판정을 받은 일가족은 서울 금천구 153번 확진자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확진판정을 받은 일가족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영광 부모님 댁에서 가족들이 모여 김장을 하고 당일 오후 자택으로 이동하여 모임을 지속하고 6일 헤어졌다.

확진자 일가족은 12월 9일 11시경 담양군 보건소에 방문 검체 채취 후 19시 30분경 양성 판정을 받았다.

역학조사 결과 확진자 방문시설에 대해서는 소독을 완료했으며 접촉자는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 검체를 채취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확진자 일가족은 당일 9시에 강진의료원으로 이송되어 격리치료 중에 있고, 확진자 자택 및 주변의 긴급 방역 소독을 실시했으며 재난문자와 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진자 발생 사항을 알렸다.

최형식 군수는 “전국적으로 소규모 모임 및 가족모임 후 코로나19 확진환자가 급증하고 있고 전파속도도 매우 빠르다”며 “지난 8일 0시부터 28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 시행중인 일단 멈춤 운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리며, 김장모임과 연말연시 소모임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