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달빛낭만해변 월두항 어촌뉴딜300 선정
상태바
무안군, 달빛낭만해변 월두항 어촌뉴딜300 선정
  • 김창욱 기자
  • 승인 2020.12.1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반시설 정비 등 국·도비 50억 원 확보
무안 월두항 전경
무안 월두항 전경

[광주전남일보] 무안군(군수 김산)은 현경면에 위치한 월두항이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1년 어촌뉴딜300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어촌뉴딜300 공모사업은 섬, 수산자원, 자연경관 등 어촌이 보유한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어촌을 활력이 넘치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낙후된 기반시설을 정비하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관광산업 발전과 더불어 주민역량 강화로 지역의 새로운 소득기반을 창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군은 2021년부터 3년간 총 63억 원(국도비 50억 포함)을 투입하여 방파제 연장, 소도 어장진입로 개설 등 어항기반시설을 정비하고 어민복지센터 건립, 달빛해변공원 정비 등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관광기반 마련을 위한 특화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어촌뉴딜300사업을 견인할 핵심리더 양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주민 교육을 실시하고 관광객 유치와 어민 소득증대를 위해 지역특색을 반영한 브랜드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이번 어촌뉴딜300사업을 통해 낙후된 어항을 새롭게 정비하여 살고 싶고 가보고 싶은 월두항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며“침체된 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가능한 어촌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내년에 예정된 2022년도 공모사업 준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