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집단 격리’ 화순 요양병원, 연쇄 감염 진정세
상태바
화순군, ‘집단 격리’ 화순 요양병원, 연쇄 감염 진정세
  • 김안복 기자
  • 승인 2021.01.0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31일 전수검사 '모두 음성'...화순군 ‘환자 분산 관리 조치’ 효과 낸 듯
지난 24일 화순군은 환자 분산 관리를 위해 동일집단 격리 중이던 A요양병원 비확진 입원 환자 18명을 화순군립요양병원으로 옮겼다.
지난 24일 화순군은 환자 분산 관리를 위해 동일집단 격리 중이던 A요양병원 비확진 입원 환자 18명을 화순군립요양병원으로 옮겼다.

[광주전남일보] 동일집단(코호트) 격리 중인 화순읍 소재 A요양병원의 코로나19 연쇄 감염이 진정되고 있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31일 A요양병원 관련 동일집단 격리 대상자 등 128명에 대해 12차 전수 진단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28일 실시한 11차 전수 검사에서도 검사 대상자 모두 음성이었다.

두 차례의 전수 검사 대상에는 A요양병원, A요양병원 일부 환자가 옮겨간 화순군립요양병원의 환자, 의료진, 종사자 등이 모두 포함됐다.

화순군은 동일집단 격리 조치, 고밀집 병상 분산 배치, 보건소 의료진 파견·지원 등 방역 조치 강화에도 연쇄 감염이 계속되자 지난 24일 A요양병원 입원 환자 18명을 화순군립요양병원으로 옮겼다.

26일 환자 1명이 확진 판정받은 이후 A요양병원 추가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감염 위험도가 낮은 환자를 ‘격리 분산 관리’하는 것이 A요양병원 내 연쇄 감염 고리와 지역 사회 전파를 차단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판단했다.

환자 분산 관리 조치, 부족한 의료진·간병인 지원 등 화순군의 대응 조치가 A요양병원 연쇄 감염 상황을 호전시킨 것으로 보인다.

연쇄 감염이 진정되고 있지만, 화순군은 추가 감염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경계심을 늦추지 않고 있다. A요양병원에서는 지난 12일부터 26일까지 17명의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요양병원 연쇄 감염이 완전히 안정됐다고 할 수 없고, 3차 대유행이 진정되지 않고 있는 만큼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며 “연말연시 모임 취소, 다른 지역 방문과 외부 활동 자제,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