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성 영광군수, 청렴서약서 서명으로 2021 신축년 새해 시작
상태바
김준성 영광군수, 청렴서약서 서명으로 2021 신축년 새해 시작
  • 정연진 기자
  • 승인 2021.01.0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영광군 재도약을 위한 힘찬 발걸음
김준성 영광군수가 반부패, 청렴서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가 반부패, 청렴서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반부패. 청렴서약서 원본
반부패. 청렴서약서 원본

[광주전남일보] 김준성 영광군수를 비롯한 900여 영광군 공직자 모두가 공정하고 청렴한 영광군을 만들겠다는 다짐을 하며 반부패·청렴 서약서 서명과 함께 2021년 청렴 영광군 재도약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영광군은 청렴서약서 서명운동 전개를 시작으로 공직자 청렴교육 의무 이수제 및 공직자 청렴 특별교육, 공사 등에 대한 계약방법·금액·계약업체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수의계약에 대한 공정·공평성 유지 및 부서별 업무추진비 내역 투명 공개를 통해 부패 취약분야를 특별 관리한다.

또한 공직비리 사전예방 및 행정 오류 시정을 위한 자율적 내부통제제도를 활성화하고 사전컨설팅 감사를 통해 적극행정 도모 및 부패를 예방하며 사전·지도적 차원의 감사활동을 적극 펼쳐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에 노력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청렴행정·부패방지 및 공무원 행동강령 등의 교육내용을 학습을 통해 전 직원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상시 자가학습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함으로써 공직자 청렴의식을 제고한다. 또한, 공직자 청렴의무 위반자에 대해 처벌 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하여 부패행위 확인 즉시 인사 불이익 조치 등 부패행위에 대한 책임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준성 군수는 “청렴 서약을 계기로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영광군 실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하며 “청렴은 공직자로서 당연히 지켜야 할 의무인 만큼 모든 공직자가 공무원 행동강령을 철저히 준수하고 청렴한 영광군 만들기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