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한우개량사업 우량한우 육성 추진
상태바
구례군 한우개량사업 우량한우 육성 추진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1.01.2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등록, 한우 특성화 교배, 초음파 육질 및 임신진단기 지원...3개 사업 2억8천만원 투입
구례군청 전경
구례군청 전경

[광주전남일보] 전남 구례군이 유전능력이 우수한 한우를 육성하여 축산농가의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우개량 사업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한우개량사업은 구례군과 농협중앙회 구례군지부, 구례축산업협동조합이 협력하여 구례군에서 주관하고 구례축협이 사업을 위탁받아 추진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한우등록사업 ▲한우 특성화 교배사업 ▲초음파 육질 및 임신진단기 지원사업으로 총 2억8천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한우농가에서는 한우특성화 교배사업으로 지원되는 우량정액을 어미소에 수정하고 낳은 송아지 정보를 구례축협에 신고하고, 구례축협은 한국종축개량협회에 심사평가를 의뢰하여 등록기준에 적합한 한우를 등록․관리하게 된다.

또한 초음파 임신 진단기와 초음파 육질 진단기를 이용하여 수정한 어미소의 임신여부를 조기에 진단하고, 우량형질을 가진 한우를 선별하여 육성할 수 있도록 농가에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한우혈통이 등록된 송아지는 가축경매시장에서 일반 송아지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으며, 비육 출하한 소의 육질 등급(5단계)에 따라 큰 가격 차이를 보이고 있다”며 “이에 따라 한우개량 사업을 장기적으로 추진하여 형질이 우수한 한우를 육성해, 구례군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