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1인 캠페인’ 전개
상태바
함평군,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1인 캠페인’ 전개
  • 김창욱 기자
  • 승인 2021.01.2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함평천지전통시장에서 진행된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1인 캠페인
지난 27일 함평천지전통시장에서 진행된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1인 캠페인

[광주전남일보] 함평군은 지난 27일 고농도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을 맞아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1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정부가 지난해 12월부터 추진한 ‘제2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따라 마련됐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미세먼지의 발생과 빈도를 억제하기 위한 강화된 배출저감 조치를 말한다.

고농도 미세먼지가 집중 발생하는 12월부터 이듬해인 3월까지 주로 시행된다.

이날 군은 함평천지전통시장, 함평공영터미널 등 관내 4개소에서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안하기 ▲불법소각 금지 ▲폐기물 배출 줄이기 등을 알리는 피켓을 들고 1인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조기폐차 보상금 지원 사업’, ‘매연 저감장치 장착 지원 사업’ 등 관련 사업들을 집중 홍보하면서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지역민의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했다.

군 관계자는 “구체적인 사업 내용은 2월 중 함평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라며, “나와 내 가족, 우리 모두의 안전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각자가 경각심을 가지고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