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장애인 일자리사업 온라인 발대식
상태바
동구, 장애인 일자리사업 온라인 발대식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1.01.3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유형·115명 참여...장애인 사회참여 기회 확대·소득보장 지원
임택 동구청장(사진 왼쪽)이 장애인 일자리사업 발대식에 참석해 선서를 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사진 왼쪽)이 장애인 일자리사업 발대식에 참석해 선서를 하고 있다.

[광주전남일보]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28일 ‘2021년 장애인 일자리사업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일자리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맞춤형일자리 지원·발굴 및 안정적인 소득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장애인 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은 초등학교, 법원, 복지관, 작은도서관, 요양원 등 48개 기관으로 ▲행정도우미 ▲복지서비스지원요원 ▲도서관사서보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계도홍보 ▲환경정리 ▲요양보호사 보조 등 14개 유형 115명(일반형일자리 30, 시간제일자리 10, 복지일자리 65, 특화형일자리 10)이 참여하게 된다.

동구는 장애인 일자리 발굴을 위해 지난해 하반기 광주지역 사업체 2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장애인 취업알림이’ 홍보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코로나19 위기에도 지역 사업체 20여 개소에서 ‘장애인을 고용할 의사가 있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으며 적정한 일자리매칭 등 맞춤형 일자리를 연계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금과 같은 위기상황은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계층에게는 더욱 혹독하고 힘든 시간일 것”이라면서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해 흔쾌히 일자리를 제공해준 기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를 꾸준히 발굴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