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2021년 서구민상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상태바
광주 서구, '2021년 서구민상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 김창욱 기자
  • 승인 2021.02.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봉사, 아름다운 도시가꾸기, 교육․문예․체육, 지역․경제부문 후보자 접수

[광주전남일보]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주민화합과 복리증진 등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한 자랑스런 서구민의 공로를 널리 알리고 기억하기 위해 3월 19일까지 ‘2021년 서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2021년 서구민상’은 ▲사회․봉사부문 ▲아름다운 도시가꾸기 부문 ▲교육․문예․체육부문 ▲지역․경제부문까지 총 4부문으로 “시민과 함께! 사람중심 서구” 구현에 헌신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이들을 선정하게 된다.

‘사회․봉사부문’은 우리 주변의 헌신적인 봉사로 사회의 귀감이 되는 구민을 선정하게 되며, ‘아름다운 도시가꾸기 부문’은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공이 큰 구민을 뽑게 된다.

또한 ‘교육․문예․체육부문’은 지역인재 육성 및 교육발전, 전통 문화예술 전승, 체육진흥으로 지역의 명예를 선양한 주민으로 선정하며,

‘지역․경제부문’은 남다른 창의력으로 지역발전에 공이 크거나 농‧축산분야에서 생산력 향상 또는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한 주민을 서구민상 주인공으로 선정한다.

서구민상 후보자는 공고일(2월 1일) 현재 서구 관내에서 3년 이상 계속 거주 또는 사업장 소재지를 둔 자와 서구에 사업장 소재지를 둔 직장을 3년 이상 다니는 시민으로 동일한 공적으로 상을 받은 경력이 없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 및 접수방법은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장이나 지역교육장 및 대학 총․학장, 또는 30인 이상 지역주민들의 추천을 받아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사진, 기타 공적증빙자료를 3월 19일까지 서구청 행정지원과(☎ 360-7913)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선정은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지역인사 등으로 구성된 ‘서구민상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5월 예정된 ‘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 봉사하며, 우리 서구 구민의 귀감이 되는 지역주민들을 적극 발굴하여 서구의 숨은 인재들을 널리 알림으로써 밝고 건강한 서구를 만들고자 서구민상을 시상하고 있다”며 “사람중심 서구를 만들어가는, 우리 주변에 숨어있는 작은 ‘영웅’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민상 후보자 추천서는 서구청 행정지원과와 각 동 주민센터에서 교부하며, 서구청 홈페이지(http://seogu.gwangju.kr) ‘고시공고’란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