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금호평생교육관, ‘제4회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 졸업식’ 개최
상태바
광주금호평생교육관, ‘제4회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 졸업식’ 개최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1.02.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 졸업장 받은 만학도 27명 작은 졸업식 진행
광주금호평생교육관이 지난 19일 ‘제4회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 졸업식’을 개최했다.
광주금호평생교육관이 지난 19일 ‘제4회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 졸업식’을 개최했다.

[광주전남일보] 광주금호평생교육관이 지난 19일 ‘제4회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제4회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 졸업식’은 2018년 3월~2021년 2월 3년 동안의 중학학력인정과정을 마친 만학도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졸업식은 중학학력인정서 및 교육감 표창, 3년 개근상 등 각종 시상과 금호평생교육관에서 준비한 꽃다발 수여, 관장 축사 등으로 간소하게 치러졌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족은 참여하지 못했지만 중학학력인정서를 받은 만학도들에게 누구보다도 기쁜 졸업식이었다.

금호평생교육관은 졸업식에 앞서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잦은 비대면 수업에도 불구하고 3년 동안의 추억을 담은 중학학력인정 학습활동 실적 모음집 ‘아름다운 도전’을 발간한 바 있다.

금호평생교육관 장문수 관장은 “가족의 축하 속에 행해질 졸업식을 코로나가 빼앗은 거 같아 안타깝지만, 배움에 대한 열정까진 막지 못해 만학도 27명이 중학학력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만학도들이 배움의 열정과 희망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우리 교육관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호평생교육관은 올해 중학학력인정과정 1단계 신입생 및 2단계 편입생을 모집한다. 중학학력 취득 기회 제공을 위한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은 학령기를 놓친 만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과정은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선택과목 등 6개 과목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내용은 금호평생교육관 홈페이지(http://lib.gen.go.kr/geumho/)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운영과(☎062-360-663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