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일자리공유 '카페’ 운영...일자리정보 한곳에
상태바
광주 동구, 일자리공유 '카페’ 운영...일자리정보 한곳에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1.03.2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구인·구직 지원, 공공일자리 안내, 구직상담 등
광주 동구 일자리 공유 카페 누리집
광주 동구 일자리 공유 카페 누리집

[광주전남일보]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구인난 해소와 지역민의 맞춤형 일자리 정보제공을 위해 일자리 공유카페를 운영하는 등 온·오프라인 실시간 정보제공으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구는 지역주민의 취업증진 및 고용증대 등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해 2019년 7월 온라인 ‘일자리 공유카페’ 누리집을 개설하고 동구 모바일 앱 ‘두드림’과도 연계해 활발히 운영해오고 있다.

일자리공유카페는 ▲동구지역 공공일자리 ▲타 지역 공공일자리 ▲민간 일자리 등의 채용정보 통합제공은 물론 ▲구직상담방 운영 ▲일자리정보 사이트(워크넷, 고용노동부, 직업훈련 포털)연계 ▲동구창업지원센터 관련 정보제공 등 다양하고 알찬 구성으로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동구는 온라인 지원 외에도 지금까지 동구창업지원센터 2층에서 운영해 온 구직상담을 앞으로는 이달 11일 개관한 동구평생학습관 1층에서 전문 직업상담사 2명이 상주해 구인구직 관련 등록·상담·취업알선 등의 업무를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일자리 상담과 연계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일자리공유카페를 통해 구직자와 기업 간 다양한 일자리 정보공유로 일자리 창출 및 취업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특성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