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산 무안군수-장석웅 교육감, 오룡지구 '오룡고' 신설 위해 면담
상태바
김산 무안군수-장석웅 교육감, 오룡지구 '오룡고' 신설 위해 면담
  • 김창욱 기자
  • 승인 2021.03.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적극 추진 의지 보여...전남도, 재정지원 약속 등 신설 가시화
김산 무안군수와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오룡지구 인구 증가에 따른 고등학교 신설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김산 무안군수와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오룡지구 인구 증가에 따른 고등학교 신설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광주전남일보] 김산 무안군수가 지역 최대 현안 중 하나인 오룡고 신설을 위해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을 면담하고 고등학교 신설에 대한 추진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지난 24일 장석웅 교육감과 실무부서와의 간담회를 통해 오룡지역 학령인구 급증에 따른 오룡고 신설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를 위한 도 교육청의 적극 추진을 건의했다.

장석웅 교육감도 고등학교 신설 필요성에 공감했고 오룡고 신설은 지역 발전의 기폭제가 될 것을 확신하고 있다며, 도 교육청 차원의 적극적인 추진을 약속했다.

현재 오룡지구 고등학생 수는 180여 명에 이르며, 2차 개발이 이루어지는 2025년에는 약 700여 명의 고등학생 전입이 예상되고 있다.

김산 무안군수는 “장석웅 교육감의 고등학교 신설 의지가 확고하며 전라남도의 재정지원 약속이 있는 등 오룡고 신설이 착실하게 추진되고 있다”며“앞으로 제반 여건 개선을 위해 김영록 도지사를 면담하는 등 오룡고 신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영록 도지사는 지난 17일 무안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오룡고 신설에 대한 재정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