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의회, 다시마 소비왕 농심 창업주 故신춘호 회장 애도
상태바
완도군의회, 다시마 소비왕 농심 창업주 故신춘호 회장 애도
  • 김안복 기자
  • 승인 2021.03.2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의회 전경
완도군의회 전경

[광주전남일보] 완도군의회 의원들이 농심 창업주 고(故) 신춘호 회장이 지난 27일 별세한데 대해 깊은 애도를 표했다.

故신춘호 회장은 1982년부터 약 40여 년간 완도산 다시마를 농심이 제조하는 유명 라면 제품에 사용하여 완도 어민들의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한 완도산 다시마 소비왕이며, 완도 어민들이 늘 감사하게 생각하는 기업인이다.

농심의 완도산 다시마 사용은 신 회장이 직접 광고 카피를 만든 것으로 유명한 ‘너구리 한마리 몰고 가세요’의 N라면 40년 역사와 궤를 같이 하고 있다.

농심은 매년 평균 400톤의 완도산 건(乾) 다시마를 꾸준히 구매하고 있다. 약 40년 누적 구매량으로 계산하면 약 1만 6천 톤에 달한다.

농심이 한해 구매하는 400톤의 다시마는 국내 식품 업계 최대 규모로, 완도에서 생산되는 연간 마른 다시마 생산량의 15%에 해당한다.

특히 작년에는 작황이 좋아 과잉 생산된 다시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민들을 돕기 위해 180톤을 추가로 구매하기도 했다.

농심의 N라면이 시장에서 오랜 기간 인기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우동과 얼큰한 국물의 조화로 소비자 입맛에 맞도록 완도산 다시마를 통째로 잘라 넣어 해물 우동의 깊은 맛과 감칠맛을 배가시켰는데, 농심에서는 다시마가 너구리 개발의 ‘신의 한 수’로 불리고 있다.

농심이 품질이 좋은 완도산 다시마를 고집하고 있는 이유는 별도 가공 없이 천연 다시마를 그대로 넣어 해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레시피를 완성했기 때문이다.

완도군의회 허궁희 의장은 “국내산 농수산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식품산업의 근간을 지켜야 한다는 철학으로 농심 제품에 완도산 다시마를 사용하여 완도 어민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셨고, 해조류 소비 시장을 확대시켜온 고인의 뜻을 높이 기리며 완도군민과 함께 애도(哀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의회는 故 신춘호 회장의 ‘완도 다시마 사랑’의 뜻을 기리고 명복을 빌기 위해 거리 곳곳에 애도 현수막을 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