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의훈련 실시 ‘이상 무’
상태바
완도군,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의훈련 실시 ‘이상 무’
  • 김안복 기자
  • 승인 2021.04.0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5일부터 75세 어르신 대상 화이자 백신 접종 시작
신우철 완도군수가 지난 7일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화이자 백신 접종 모의훈련에 참석해 둘러보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가 지난 7일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화이자 백신 접종 모의훈련에 참석해 훈련 상황 등을 살펴보고 있다.

[광주전남일보] 완도군은 지난 7일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화이자 백신 접종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군은 4월 15일부터 체도권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 대상자부터 순차적으로 화이자 백신을 접종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15일 예방접종센터 개소를 앞두고 실제와 같은 훈련을 통해 예방 접종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공무원, 완도경찰서, 완도소방서, 제31보병사단 93여단 2대대 등 6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백신 보관 및 준비부터 대상자 확인, 문진, 예진, 접종, 이상 반응 관찰 및 응급 상황 대처까지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백신 접종은 공급량이 전남도에서 통보 되는대로 읍면, 마을별로 접종 및 주민 수송 계획을 수립하여 일별, 시간대 별로 분산 접종을 실시한다.

75세 이상 접종 대상자는 주민등록증을 꼭 지참하고 지정된 날짜에 농어민문화체육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군은 접종 대상이 75세 이상 어르신임을 감안하여 접종 시작일로부터 15일간 전세 버스를 투입, 주민 이동 편의를 제공하여 예방접종센터의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여 실·내외 시설 준비 상황 등을 점검하고, “군민들이 안심하고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철저히 해 줄 것”을 거듭 당부하였다.

아울러 “코로나19 종식을 앞당기기 위해서는 집단 면역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군민들께서 백신 접종에 동참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