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명품 샤인머스켓 재배기술’ 컨설팅 추진
상태바
강진군, ‘명품 샤인머스켓 재배기술’ 컨설팅 추진
  • 정은희 기자
  • 승인 2021.05.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농가 호응 높아
샤인머스켓 농가들이 재배포장에서 현장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샤인머스켓 농가들이 재배포장에서 현장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전남일보] 강진군은 샤인머스캣 재배농가 및 관심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샤인머스캣 포도 생산을 위한 전문 교육을 추진한다.

올해 ‘1시군 1특화작목 육성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교육은 포도 현장 전문가를 초빙해 농작업 일정에 맞춘 이론 및 현장교육을 겸하고 있어 농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경북 대경포도영농조합법인 박재현 박사를 초청해 고품질 재배기술을 기본으로 시기별 영농 기술 시연을 진행한다. 또한 화수정리 방법, 적심, 생장조절제 처리 등 당면 영농작업 위주의 실습교육과 현장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효과를 높이고 있다.

교육 수강생인 최병열(성전면)씨는 “이론 강의도 중요하지만 직접 현장에 나와서 눈으로 보며 하는 교육이 훨씬 더 기억에 남고, 교육생들끼리의 토론도 활발하다. 현장강의를 중점으로 하는 교육이 더욱더 확대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춘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실 있는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론교육과 더불어 현장 중심의 실습교육을 통해 샤인머스캣 재배농가의 소득 증대와 품질 향상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현재 7ha, 20농가가 샤인머스캣 재배에 참여하고 있으며, 샤인머스캣 연구회를 구성해 각종 재배정보 기술을 공유하고 유통망을 확보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