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잡월드 등 현안사업 현장간부회의 열어
상태바
순천시, 잡월드 등 현안사업 현장간부회의 열어
  • 임천식 기자
  • 승인 2021.05.0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석 순천시장, 수요자 중심의 다채로운 시설 배치 강조
허석 순천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이 제4차 산업박람회를 둘러보고 있다.
허석 순천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이 제4차 산업박람회를 둘러보고 있다.

[광주전남일보]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6일 시 간부들과 함께 연향뜰 개발 현장을 찾아 순천만잡월드, 4차산업혁명 체험클러스터, 목재문화체험장 등 사업장을 둘러보고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오는 10월 개장을 앞두고 마무리 단계에 있는 순천만잡월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미래의 꿈을 미리 펼쳐볼 수 있는 공간이다.

허석 시장은 5~6월 중 이용자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직접 방문 체험하도록 하여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구성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어린이·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시설로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체험 시설 간의 중복을 피하고 다채로운 체험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배치하되 성남 잡월드와의 차별화 및 특화를 주문하기도 했다.

순천만 잡월드와 4차산업혁명 체험클러스터 인근에 건립 중인 목재문화체험장은 전국의 42개 체험장 중 유일하게 도심 내에 위치해있어 접근성이 좋다는 특장점이 있다.

허 시장은 이러한 특성을 살려 순천시만의 특색 있는 네이밍을 추진하고, 여타 목재문화체험장의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아이들의 선호도가 가장 좋은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함과 동시에 성인들을 위한 목재 관련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 등 효율성을 높이도록 당부했다.

한편, 연향뜰은 이러한 시설들과 함께 2026년까지 순천만 가든마켓, 4차산업혁명 클러스터, 국가정원 주차장 등이 조성되는 대규모 개발 사업지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모든 시설은 사전에 이용자 및 다양한 시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현장 간부회의를 통해 수시로 현안 사업장을 확인·점검하여 낭비요인 및 불합리한 점을 사전에 예방하고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