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취약계층가구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접수
상태바
나주시, 취약계층가구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접수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1.05.11 0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8일 복지로 누리집 온라인 신청…읍·면·동 방문 신청은 17일부터
가족수 상관없이 가구당 50만원 일괄 지급
나주시청 전경
나주시청 전경

[광주전남일보]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했으나 복지혜택은 받지 못하는 나주 지역 취약계층  가구에 한시적 생계지원금이 지급된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정부의 한시 생계지원 사업 추진에 따라 전담TF팀을 구성하고 10일부터 지원금 신청 업무를 개시한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한시 생계지원금은 가구 전체 소득의 합이 기존 중위소득의 75% 이하이면서 재산이 3억5000만원 이하인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가구원 중 한 명이라도 올해 1~5월 근로·사업소득이 2019년 또는 2020년에 비해 감소해야 한다.

기초생활보장(생계급여), 긴급 복지(생계지원) 수급가구와 기타(타부처) 코로나19 피해지원사업 대상가구(긴급고용안정지원금, 버팀목플러스자금, 피해 농·어·임업인지원 등)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금 액수는 가구원 수와 무관하게 가구당 50만 원이다. 신청 후 지급 기준 충족 여부 등을 확인해 6월 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단, 소규모 농가 등 경영지원바우처 30만원 지급대상 가구는 조건 충족 시 차액 20만원만 지급된다.

인터넷과 모바일을 활용한 온라인 신청은 이달 10일부터 28일까지 ‘복지로 누리집’(www.bokjiro.go.kr)에서 모바일 본인 인증 후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세대주와 세대원, 법정 대리인도 신청할 수 있다.

나주시는 신청 기간 내 방역수칙·거리두기 준수, 접수인원 분산 창구 설치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한시 생계지원이 저소득 가구의 생활안정과 복지혜택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홍보와 원활한 신청 업무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