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2차 통과
상태바
화순군,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2차 통과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1.05.2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체육 인프라·활발한 체육회 활동·지원 대책 등 인정받아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5일 대한체육회에서 열린 공모사업 2차 발표심사를 통과했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5일 대한체육회에서 열린 공모사업 2차 발표심사를 통과했다.

[광주전남일보] 화순군이 지역 중심 스포츠클럽 육성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도전 중인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사업 선정에 한발 다가섰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5일 대한체육회에서 열린 공모사업 2차 발표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사는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로 진행됐고 화순군은 뛰어난 체육 인프라, 활발한 체육인 활동, 지원 계획 적합성 등을 인정받아 무난히 심사를 통과했다.

화순군은 복합 문화스포츠 시설인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를 비롯해 이용대 체육관, 하니움 복싱체육관, 공설운동장, 축구장 등 다양한 체육 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역에서는 배드민턴, 축구, 탁구, 복싱 등 36개 종목 176개 클럽이 있고, 5300여 명 회원이 체육회에 등록돼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스포츠도시다.

심사에서 화순군은 이러한 인적·물적 인프라와 함께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강조했다.

화순군은 매년 2000만 원, 5년간 총 1억 원 매칭사업비 지원은 물론 ‘화순군 공공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해 스포츠클럽 활성화의 제도적 뒷받침을 약속했다.

대한체육회는 오는 6월 초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사업에 최종 선정되면 5년간 총 6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우리 군은 체육회, 종목별 협회, 교육청, 학교 등과 연계·협력해 화순스포츠클럽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현장실사 준비를 철저히 해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