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미국 LA 시장 공략 ‘수산식품 판촉전’ 개최
상태바
완도군, 미국 LA 시장 공략 ‘수산식품 판촉전’ 개최
  • 김안복 기자
  • 승인 2021.06.2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복, 해조류 가공품 등 다양한 수산식품 판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6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 14일간 미국 LA 한남체인에서 완도군 수출 기업 8곳이 참가하는 ‘완도 수산식품 해외 판촉전’을 개최한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6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 14일간 미국 LA 한남체인에서 완도군 수출 기업 8곳이 참가하는 ‘완도 수산식품 해외 판촉전’을 개최한다.

[광주전남일보]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6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 14일간 미국 LA 한남체인에서 완도군 수출 기업 8곳이 참가하는 ‘완도 수산식품 해외 판촉전’을 개최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미국 대형 유통 매장과 연계하여 완도 수산물 해외시장 판로 확대 및 2022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홍보 기회를 마련하고자 판촉전을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판촉전은 미국 LA 한남체인 2곳(이하 플러튼 점, S-MART 점)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냉동 전복, 전복죽, 해조 국수, 건 매생이, 해조류 가공품 등 다양한 완도 수산식품을 판매한다.

판촉전에 참가한 완도군 업체는 완도전복주식회사, 완도금일수협, 완도바다식품, 완도매생이협동조합, 바다향기, 완도맘영어조합법인, 완도사랑S&F, 누리영어조합법인 등 8곳이다.

한국산 농수산식품을 유통하는 미국 한남체인은 LA를 비롯해 미국 현지에 7개의 체인점을 둔 대형 유통 업체이며, 주요 고객은 한인들과 중화권 소비자들이다.

이번 판촉전은 한남체인 내 전라남도 상설 판매장을 오랫동안 직접 운영해 온 미국 현지 식품 바이어 키트레이딩(KHEE TRADING INC·류돈희 대표)에서 주관한다.

판촉전을 위해 키트레이딩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10만 불 상당의 완도 수산식품을 수입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8월 미국 한남체인 2곳에서 판촉전을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으며, 판촉전을 위해 약 1억 1천만 상당의 수산식품을 수출했다.

완도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활동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앞으로도 현지 바이어 및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국, 일본, 프랑스 등지에서 수산물 판촉전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다”고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