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근기 곡성군수, 지역발전과 행정서비스 부문 최고 평가 받아
상태바
유근기 곡성군수, 지역발전과 행정서비스 부문 최고 평가 받아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1.07.1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
행정의 효율적 운영과 적극적인 행정 운영 결실
유근기 곡성군수가 관내 홀몸어르신댁을 방문 안부와 함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등 따뜻한 대민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유근기 곡성군수가 관내 홀몸어르신댁을 방문 안부와 함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등 따뜻한 대민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광주전남일보] 전남 곡성군(유근기 곡성군수)이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기관 종합평가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은 지역발전과 행정서비스 혁신에 기여하고 자치행정 역량을 강화한 지자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주민 삶의 질을 향상과 지방행정 수요 증가에 따른 대응능력을 제고를 위해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1996년부터 수상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우리나라 지방자치의 역사와 함께한 만큼 민간이 주관하는 평가 중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군민행복지수 1위'를 군정목표로 6대 군정 운영방침을 수립해 군민체감형 군정을 성공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는 곡성군은 이번 수상으로 그동안의 성과를 증명했다.

이번 평가는 일반행정 및 재정운영, 행정혁신, 문화관광, 복지보건, 지역개발, 산업경제, 환경안전 등 총 7개 분야에 대해 심사가 진행됐다.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1차 정량평가, 2차 정성평가, 3차 서면질의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철저한 검증을 거쳤다.

곡성군의 주요 성과를 살펴보면 지역의 100년 대계를 구체화한 핵심 전략 사업들이 눈에 띄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권역별 특화사업과 곡성형 교육생태계 구축을 통한 창의적 교육정책들이 대표적이다.

또한 기차당뚝방마켓, 곡성관광택시, 갤러리 107 등의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문화 관광 사업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업 분야에서는 토란, 멜론, 백세미 등 지역 농산물 명품화 성과가 주목 받았고, 복지 분야에서는 아동, 여성, 노인 등 모든 세대에 거친 촘촘한 그물망 복지정책이 돋보였다.

유근기 군수는 “이번 수상으로 국민행복지수 1위라는 군정 목표에 성공적으로 다가서고 있다는 것이 증명됐다. 앞으로도 누구나 꿈꿀 수 있고 모두가 행복한 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곡성군은 2020년도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단체장 부문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