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수기명부 NO! 소상공인 안심콜(080) 서비스 지원
상태바
곡성군, 수기명부 NO! 소상공인 안심콜(080) 서비스 지원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1.07.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누구나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가능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안심콜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안심콜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

[광주전남일보]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안심콜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심콜은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어 해당 지역(업소)에 대한 방문기록을 간편하게 남기는 서비스다. 방문 명부 수기 작성에 따른 불편함을 줄이고, 개인정보 유출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역학조사와 추가 확진자 발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안심콜의 편리성에도 불구하고 많은 소상공인들이 안심콜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비용이다. 방문객이 안심콜을 사용하면 사업주에게 1건당 4.82원의 비용이 발생한다. 큰 비용은 아니지만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다.

이에 따라 곡성군은 6월부터 소상공인들에게 안심콜(080)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회선 1,000개를 확보하고 소상공인들이 신청하면 회선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지역 소상공인이라면 읍면 사무소를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안심콜 서비스가 소상공인들의 출입명부 관리 부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군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안심콜을 통한 출입관리에 적극 동참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