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회, 광주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성명
상태바
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회, 광주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성명
  • 김창욱 기자
  • 승인 2021.08.1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 국토교통부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안에 대한 성명서 발표
무안국제공항 전경
무안국제공항 전경

[광주전남일보] 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회가 국토교통부의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안 일부 문구에 대해 반대 성명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박일상 위원장은 오는 19일 오전 11시 무안군청 앞에서 "전남도민과 무안군민의 의견을 무시하면서까지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안에 무안국제공항과 광주민간공항 통합이전 시기를 군 공항 이전 추진 상황, 지역 의견 등을 종합 고려하여 결정한다는 문구를 삽입하려는 국토교통부를 이해할 수 없다"며 성명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박 위원장은 “광주지역의 이익만을 위하여 민간공항의 통합시기를 확정하지 않고 군 공항 이전 사항까지 반영하겠다는 것은 누가 보더라도 광주전투비행장을 민간공항과 함께 무안군에 이전하려는 기만 술책이 아닐 수 없다.”며 이미 결정된 민간공항 통합을 확정짓지 못하는 국토교통부를 비난하며 성명서 발표뿐만 아니라 무안군민의 뜻이 관철될 때까지 항의방문 하는 등 지속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안은 공항개발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5개년(2021~2025) 공항개발 종합계획으로 2021년 8월 9일부터 2021년 8월 23일까지 계획안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 중에 있으며, 항공정책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2021년 9월 중 고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