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행정 서비스·재정 역량 인정받아...전국 군 단위 3위
상태바
화순군, 행정 서비스·재정 역량 인정받아...전국 군 단위 3위
  • 김안복 기자
  • 승인 2021.08.2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자체 평가’서 전남 유일 5위권 ...행정서비스 부문은 2위
구충곤 화순군수
구충곤 화순군수

[광주전남일보]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행정 서비스·재정 역량을 인정받았다.

화순군은 한국일보사와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실시한 ‘2021 전국 지자체 평가’에서 전국 82개 군 단위 지자체 중 종합 3위에 선정됐다.

전국 16개 광역단체와 226개 기초단체를 대상으로 행정 서비스(55%)와 재정 역량(40%), 우수시책 사례(5%) 등 정량지표와 정성평가를 반영해 평가했다. 특별·광역시, 광역도, 인구 50만 이상·미만 도시, 자치구, 군 지역 등 6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됐다.

평가 결과, 화순군은 전국 82개 군 단위에서 종합 3위에 올랐고 행정 서비스 부문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사회복지·보건·지역 경제·문화관광·안전·교육 6개 영역 36개 지표를 활용한 행정 서비스 부문 평가에서 화순군은 보건, 지역 경제 분야 지표 점수가 높았다.

분야별로 화순군은 보건 분야 1위, 지역 경제 분야 6위였다. 화순군은 긴밀한 민관 협력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을 높이고 선제 방역 시책, 백신·바이오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등이 호평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남 지역에서 군 단위 종합 5위권 안에 포함된 지자체는 화순군이 유일했다. 호남지역에서는 화순군과 전북 완주군이 포함됐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펼친 민생 안정·지역 경제 활력 정책, 보건복지 분야, 미래 성장 동력 산업 육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다소 미흡하다 평가받은 부분은 개선하고, 실사구시 정신으로 지역 실정에 맞고 주민 체감도 높은 시책 발굴에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