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 소모임 다양한 활동 지원
상태바
광양시, 청년 소모임 다양한 활동 지원
  • 임천식 기자
  • 승인 2021.08.2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깅, 청년가게 홍보, 어르신 말벗 친구 등 활동 펼쳐
청년 소모임 활동지원 사업
청년 소모임 활동지원 사업

[광주전남일보] 광양시는 청년 소모임 활동지원 사업의 참여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활동 중간점검을 실시했다.

청년 소모임 활동지원 사업은 2030 청년들의 활발한 청년정책 참여를 위해 3인 이상의 광양시 거주 청년들로 구성된 소모임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19개 소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청년 소모임의 대표들이 각자의 소모임을 소개하고 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등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 소모임은 △환경정화를 위한 플로깅 △청년가게 홍보를 위한 영상 제작 △어르신 말벗 친구 △취‧창업 정보수집 및 제공 △자기 역량계발 및 나눔 공연 등 소모임만을 위한 활동이 아닌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에서 청년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간담회 이후 일주일에 걸쳐 진행한 소모임별 보조사업 중간점검에서는 다시 한번 보조금의 올바른 사용에 대해 안내하고, 지출증빙서류 등을 확인해 정산에 대비하도록 했다.

소모임 참가자 중 한 명은 “지금까지 우리끼리만 활동해서 제대로 하고 있는지 의문도 들었지만, 소모임끼리 소통하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서윤경 청년정책팀장은 “소모임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정책에 더욱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참여 청년들의 고민과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반영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청년 소모임은 연중 등록받고 있으며, 등록된 청년 소모임은 사업계획서 제출 후 심사과정을 거쳐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 소모임 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청년꿈터(☎061-818-202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