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SW마이스터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IT 인재 육성 협의회’ 실시
상태바
광주SW마이스터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IT 인재 육성 협의회’ 실시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1.10.1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채용 과정을 밟고 있는 광주 SW마이스터고 학생들
한국인터넷진흥원 채용 과정을 밟고 있는 광주 SW마이스터고 학생들

[광주전남일보] 광주SW마이스터고가 지난 12일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과 함께 ‘IT 인재 육성 협의회’를 실시했다.

17일 광주SW마이스터고에 따르면 협의회는 디지털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이원태 원장은 지방혁신도시의 공공기관으로서 지역 인재 육성 및 광주SW마이스터고와의 지속적인 협업과 지원을 약속했다.

2009년 창립된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역균형개발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 나주 혁신도시에 개청했고, 광주·전남 지역 IT 분야 혁신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2021년 취임한 이원태 원장은 사이버 안전망 구축 확대, 데이터 경제 활성화 기반 조성에 힘 쓰고 있다.

또 블록체인·5G 등의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프라 구축 및 혁신 서비스 발굴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광주SW마이스터고 학생 3명이 올해 한국인터넷진흥원 하반기 채용형 청년인턴 공개채용(고졸 채용 분야) 인턴 과정에 합격하며 지방 공공기관과 지역 우수 인재가 연결되는 성과가 있었다.

학생들은 지난 9월 중순부터 블록체인 및 사이버보안 분야의 인턴십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3개월 동안의 인턴십 과정을 마치면 소정의 평가를 거쳐서 정식 채용될 예정이다.

광주SW마이스터고 김희철 교장은 “호남권 유일의 SW분야 마이스터고인 본교 학생들이 4차 산업 분야의 선도 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일할 수 있게 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