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배 디저트·커피바리스타’ 평생교육강좌 운영
상태바
나주시, ‘배 디저트·커피바리스타’ 평생교육강좌 운영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1.10.2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립대와 협약 따른 사업비 지원
​​​​​​​취·창업 역량 강화 및 평생교육 공동체 활성화 기대
나주시가 지난해 커피바리스타 교육을 운영했다.
나주시가 지난해 커피바리스타 교육을 운영했다.

[광주전남일보]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나주시가 전남도립대학교와 함께 지역민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강좌를 운영한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오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 한 달 간 교육생 40명을 대상으로 ‘나주배로 파티쉐 스쿨’, ‘커피바리스타 자격과정’ 강좌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평생교육강좌는 나주시 농업기술센터, 평생학습관에서 각각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전남도립대에서 교육비 전액을 부담한다.

전남도립대는 앞서 지난 해 1월 관·학 협력을 통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취·창업 특성화 교육 사업비 지원을 나주시와 협약한 바 있다.

‘나주 배 파티쉐 스쿨’ 과정은 지역 대표 특산품인 나주배 가공품 상업화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10여종의 배 디저트 개발을 목표로 한다.

오는 25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월·화요일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습실에서 진행된다.

카페 취·창업을 희망하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커피바리스타 자격과정’은 홈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이론·실기 교육을 지원한다.

교육은 나주시평생학습관에서 26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한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지역대학과 협력체계 구축에 따른 평생학습 공동체 활성화와 더불어 취·창업에 필요한 실무 역량 강화로 일자리 창출 등 평생학습의 실효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