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온라인 전남과학축전’ 개최
상태바
‘2021 온라인 전남과학축전’ 개최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1.10.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전남교육청 공동주최 11월 1일부터 3주간 진행
2021 온라인 전남과학축전 홈페이지 화면
2021 온라인 전남과학축전 홈페이지 화면

[광주전남일보]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와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오는 11월 1일부터 3주 동안 ‘2021 온라인 전남과학축전’을 개최한다.

‘모두가 참여하는 즐거운 과학여행“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과학축전은 전라남도와 전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남 지역 과학교사 연구회인 ‘과학을사랑하는사람들’이 주관하며, 전남테크노파크 등이 후원한다.

이번 축전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돼 비대면 체험교육의 뉴노멀(New Normal)을 보여주게 된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학생들이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선정된 학생들에게 직접 배송되는 ‘탐구꾸러미’를 동영상이 탑재된 홈페이지에서 따라하는 방식이다.

과학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가족이나 학급별, 동아리별로 활동한 결과물을 UCC와 발표 영상으로 제작해 탐구대회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11월 13일(수)에는 이번 과학축전 부대 행사로 전국과학교사교류회가 열린다. 이를 위해 전남교육청 소속 초·중등 교원들로 구성된 연구회와 전국의 과학교사들이 온라인으로 만남을 준비하고 있으며, 목포대학교와 함께 이공계 진로 멘토링 특강도 열린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온라인 과학축전을 통해 학생들이 비대면 상황에서도 기초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우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하여 공유하고 협력하면서 미래사회 경쟁력 있는 과학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기 바란다.“며 ”코로나19의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는 ‘K-전남미래교육’의 선구적인 역할을 하자.“고 말했다.

고광진 미래인재과장은 “2021 온라인 전남과학축전이 명실상부 전남의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행복한 과학여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