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7명 선정 
상태바
곡성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7명 선정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1.11.0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 우수공무원 7명에 군수 표창 수여
유근기 곡성군수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7명의 공무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유근기 곡성군수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7명의 공무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광주전남일보]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난 11월 1일 2021년도 상반기 정극행정 우수공무원 총 7명을 선발하고 군수 표창을 수여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이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전문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한 공무원을 말한다.

곡성군은 올해 상반기 총 2차에 걸친 부서 추천을 통해 총 13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이후 1차 사전심사(창의성, 군정기여 등 5개 평가지표)와 적극행정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통해 총 5건의 사례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적극행정 사례 추진에 기여한 공적자 전원(총 7명)에게는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등 인사 상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최우수 사례는 ‘도림사 계곡, 주민들 품으로 한걸음 더’가 차지했다.  

도림사 계곡은 인근 상가의 불법적인 평상 및 차광막 설치로 끊임없는 민원과 분쟁을 겪었던 곳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관광과 임채우 팀장(당시 안전건설과)과 조현종 청원경찰(당시 안전건설과)은 상가 대표들을 끊임없이 방문해 설득과 타협을 통해 시설물의 철거를 유도했다.

그 결과 도림사 계곡은 예전의 깨끗한 모습을 되찾을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전라남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이외에도 ▲섬진강 똥섬이 숲 생태 보물섬으로 변신(우수상, 관광과 박창준), ▲소상공인 비대면 해결사 친절한 경제씨 및 곡성 창업둥지(장려상, 문화체육과 이명희·죽곡면 심세린), ▲함께해요 희망둥지 마련, 주택 신축 사업(장려상, 주민복지과 이미자), ▲농촌에 올래! 곡성 여기愛!(장려상, 관광과 김은희)가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곡성군은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중심의 적극행정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