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청소년 주도 자치한마당’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청소년 주도 자치한마당’ 개최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1.11.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직접 한다!’ 학생 주도적 활약 기회 및 권한 부여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 야외무대에서 ‘2021 청소년 주도 자치한마당-우리가 직접 한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 야외무대에서 ‘2021 청소년 주도 자치한마당-우리가 직접 한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주전남일보]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 야외무대에서 ‘2021 청소년 주도 자치한마당-우리가 직접 한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 청소년이 마을과 학교를 무대로 진로 및 민주시민 실천 활동 사례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자치한마당’에는 우리지역 청소년 40팀(초등연령 20팀, 중등연령 20팀)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오랫동안 기후위기 대응활동, 진로체험 및 도전활동, 사회공헌활동, 학생회 사업 등을 주도적으로 실천한 만큼 자부심으로 가득했다.

참가팀들은 ‘자치한마당’을 통해 청소년 주도 실천 활동 사례를 발표했고, 그 동안 열심히 준비한 공연 무대 및 자체 제작 영상도 선보였다. 특히 마이크를 잡고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청소년들의 표정은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함이 묻어났다.

이번 행사는 시교육청과 ‘5·18기념재단’,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광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광주자원봉사지원센터’, ‘협동조합 놀자’, ‘사회복지창작소 터’ 등 우리지역 청소년 동행 단체들의 협업으로 이뤄져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시교육청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배움은 스스로 해내는 과정에서 극대화되고, 이를 위해 역할 부여를 통한 적극적인 참여와 성취 경험이 중요하다”며 “광주의 미래를 이끌 학생들에게 주도적으로 활약할 기회와 권한을 부여하는 교육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