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제1회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 성료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제1회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 성료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1.11.0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행사로 학생·학부모·시민 소통 도모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안녕, 협치!’를 주제로 실시한 ‘제1회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안녕, 협치!’를 주제로 실시한 ‘제1회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광주전남일보]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안녕, 협치!’를 주제로 실시한 ‘제1회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제1회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은 광주시교육청이 주최·주관했고, 광주교육시민참여단, 기후위기비상행동실천단, 광주마을교육공동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권역별학부모네트워크 등이 참여했다.

또 협치학교동아리, 학부모동아리, 학교협동조합 등 지역사회 교육공동체가 함께 했으며 국제기후환경센터, 광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광주창의융합교육원 등 교육관련 기관이 힘을 모아 진행했다.

‘제1회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은 흥겨운 ‘무등산 호랑이 탈춤‘으로 시작됐다. 이어 청소년, 시민, 학부모, 마을교육공동체, 교직원 대표의 ’광주교육 협치 선언‘을 통해 교육 협치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후 교육 협치 홍보·전시·체험 부스에서는 학생·학부모·시민들이 ‘시민참여’, ‘기후환경교육’, ‘마을교육공동체’, ‘교육복지’, ‘학부모 참여’ 등의 다양한 협치 사례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협치 한마당’의 쉼터로 구성된 ‘이야기 마당’에서는 광주 교육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협치 문화를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그 외에도 교육연극연구회 ’놀이터‘에서 처음 선보인 ‘Tipping Point(극적인 변화의 순간)’ 주제 연극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야외 공연장에서는 ‘청소년 주도 자치 한마당’이 함께 열려 초·중등 학생과 우리 지역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광주교육시민참여단 이해모 단장은 “학생·시민·학부모가 함께 모여 교육·환경에 대해 공감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고, 협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이번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을 통해 교육 협치에 대해 좀 더 폭넓게 경험하며 이해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소통 행사를 통해 시민 협력 기반의 교육 협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