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곤 화순군수 “지역 특성 살린 탄소중립 추진”
상태바
구충곤 화순군수 “지역 특성 살린 탄소중립 추진”
  • 김안복 기자
  • 승인 2021.11.10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회 생명운동지도자 교육 참석...새마을 지도자 역할 당부
구충곤 화순군수(윗줄 가운데)가 10일 화순에서 열린 새마을운동중앙회 화순군지회 교육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구충곤 화순군수(윗줄 가운데)가 10일 화순에서 열린 새마을운동중앙회 화순군지회 교육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광주전남일보] 구충곤 화순군수가 10일 새마을운동중앙회 화순군지회 행사에 참석해 “탄소중립 실천과 생명운동 저변 확대에 앞장설 ‘생명운동 지도자 1만 명 현장 교육’ 개최를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군도 탄소중립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충곤 군수는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최한 2021년 생명운동지도자 교육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 교육에는 새마을운동회 화순군지회(회장 곽화열) 임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는 지역 새마을지부와 지회 임원 등을 상대로 생명운동지도자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구 군수는 축사에 나서 정부의 탄소중립 비전 선언과 관련 “탄소중립 정책도 중요하지만, 일상의 실천이 중요하다”며 “지구를 살리기 위한 탄소중립 실현에 새마을 지도자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구 군수는 “우리 군도 지역 특성에 맞는 탄소중립 이행 계획을 수립하고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가장 먼저 손을 내밀어 주신 새마을회 덕분에 화순이 더욱더 훈훈한 지역공동체로 발전한 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